샤오미 홍미노트 KT 5G 안뜰 때 해결방법
글 작성자: Hisabori
728x90

안녕하세요, Hisabori입니다
오늘은 샤오미 기기에서 KT 통신사를 사용할 때 5G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에 대해 알아보고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미노트1 0 5G 기준입니다.


문제의 시작

기존에 사용 중인 Z플립 5에 있는 KT유심을 정발 된 홍미 노트 10 5G에 이동하였으나 LTE만 되고 5G가 아예 연결이 안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게..뭔 일이래...


5G 요금제 안 쓰는 거 아니에요??

  • 5G 무제한 사용 중입니다
  • 갤럭시에서는 정상 염결이 되는데 샤오미만 안 되는 것을 보니 기기 문제인 것 같습니다.

APN 세팅

일부 사용자 분들은 APN값을 수동으로 세팅하 주면 5G 망에 정상 연결 된다는 이야기가 있으나... 일단 저는 연결에 실패하였습니다..
여기서 든 생각이 있었으니..."IMEI값이 문제를 일으키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말이 전산에 등록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로 생각하였고, 114에 연락하니 역시나.... 정답이었습니다.


고객센터에 연락해 보다.

역시나... 자급제 단말+샤오미 기기라서 5G 망 등록이 잘 안 되고 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러면서 "IMEI값 알려주시면 기기명 임의로 변경햐서 5G 연결시킬 수 있는데 해 드릴까요?"라는 말을 들었고, 저는 바로 작업 진행 해 달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상담사를 통한 기기 강제 등록

상담사 말로는 작업이 진행되면 자동으로 진행 중인 전화가 끊길 거라 하였고 이후 5G 망에 연결되는 즉시 기기 제부팅을 2~3번 진행하라고 전달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기기등록 소요시간은 20분 정도 걸립니다.

그동안 모바일 데이터와 전화는 불가능합니다.

먼저, 전화가 끊기고 안테나가 떴다가 안 떴다가를 반복하다가 20분 정도 지났을까... 드디어 KT 5G에 연결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 사용 시 약간 불안정한 듯합니다...

그래서..오늘의 결론

샤오미 기기 등 외산폰에서 5G가 안되면 APN세팅 먼저 해보고..그래도 안 되면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기기 등록을 꼭 해줄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