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프로 9 시그니처 키보드&슬림펜 리퍼 후기
한 줄 정리
서피스 수리 후기 한 줄 요약: 리퍼받는 상품은 복불복이고 오래 걸림. 한 1주 생각하시면 될 듯.
사건의 시작
대략 1년 정도 사용한 서피스 프로 9 시그니처 키보드에 달린 슬림펜 2가 언제부터 충전이 되지 않았다.
여기서 고장이 의심되는 부품은
키보드가 문제 거나, 슬림펜 2가 문제 이거나 둘 중 하나일 것이다.
AS접수 및 유의사항
뭐가 문제인지 모를 때는
일단 키보드, 슬림펜 수리 신청을 동시에 해 보자.
as센터에서 알아서 해 줄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키보드 as만 신청하고 서피스 슬림펜을 같이 넣어서 보내면, 슬림펜은 경우에 따라 페기 처분 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보증기간이 구매 후 1년이므로
as 보낼 상품을 따로따로 신청해야 분실되는 불상사를 방지할 수 있다.
서피스 수리 전 꼭 해야 될 것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가서 본인의 서피스를 등록하여야 한다.
시리얼번호로 보증기간을 관리, AS 하기 때문이다.
키보드와 서피스 본체 둘 다 등록하여야 한다.
SSD를 교체하였다면 필독.
고, 본체 수리 시 ssd를 교체한 적이 있다면. 반드시 수리를 보내기 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기본 제공한 ssd로 교환하여야 한다.
as절차가 리퍼라서, 본인의 장치가 수리되는 게 아닌, 동일 모델의 리퍼 상품으로 보내기 때문이다.
AS과정
as요청을 접수하면 3일 정도 내외로 우체국 직원이 수거하시러 찾아오신다.
상품을 보내면 6일 정도 있다가 리퍼 제품이 온다.
수리 전 데이터 꼭 백업하시길
내가 보낸 제품이 오는 게 아닌, 아예 다른 제품을 보내 주는 것이기 때문에 본체를 맡겼다 먼 정보가 유실된다.
반드시, 가능하다면 수리 접수 전 중요한 정보는 백업하시길 권장드린다.
서피스 프로 9 AS후기
생각 보다 AS 퀄리티가 좋았다.
서피스 as는 처음이라서 걱정이 되었고, 리퍼제품이라고 해서 품질에 대해 걱정을 하였는데, 사실상 새 제품이나 다름없었다.
결론
ssd교체 시에는 ssd 정품으로 교체하고, 수리를 접수한 제품 왜에는 보내지 말 것.
경우에 따라 정보 유실이 있을 수 있으니, 수리 접수 전 중요한 데이터는 꼭 백업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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