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티 선결제 후 미터기 요금 현장 청구 시 해결방법
글 작성자: Hisabo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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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티 미터기 중복청구, 해결방법을 알아보자.

'기사님이 택시요금을 다시 지불하래요.'
우티 선결제 이후 목적지 현장 중복 결제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hisabori입니다.
오늘은 우티 (우버) 선결제 후 목적지 도착 시 기사님께서 미터기 요금 결제를 요구할 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실랑이 방지를 위해, 현장에서 요금을 먼저 중복 지불해 주세요.

이때, 영수증은 반드시 챙겨 주세요
요금 환불에 필요한 증빙자료입니다.

추가로, 신용카드로 결제하셨다면, 결제하였던 카드의 앱을 실행 후, 카드 뒷 4자리와 승인번호, 결제금액을 캡처하여 주세요.

영수증, 반드시 챙기자.

2. 하차 후, 바로 우티 앱을 실행하고 고객센터에 문의합니다.

고객센터 탭을 터치해 주자.

 

 

 

 

 

3. 최근 여정 (문제가 되었던 탑승 건)을 선택하고, '이 여정의 문제 보고'를 선택합니다.

상단의 '위 여정의 문제 보고'를 선택해 주자.


4. 여정 관련 고객지원을 선택합니다.

하단의 '여정 관련 고객지원' 을 선택한다.

5. '미터기 요금을 중복으로 결제하였습니다'을 선택하고, 증빙 서류를 제출합니다.
이때, '제 연락처를 기사님께 공유하는 것에 동의합니다'는 체크 해제해 주세요.

tip: 우티의 경우 앱 내 고객센터로만 연락이 가능하다고 한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오전 9시-오후 6 시인 것으로 보인다.

 

양식을 작성해 주자.

 


6. 1-2일 뒤에 중복으로 결제한 건의 승인이 취소되고, 3000원의 우티 포인트를 소정의 보상금으로 적립해 줍니다.

1-2일 뒤에 우티 고객센터 측에서 환불 요청이 승인되었다는 답변이 날아온다.

핵심 정리

1. 우티의 경우 24시간 고객센터가 아님.
2. 만약 미터기 요금을 현장에서 중복으로 결제하였다면, 반드시 영수증을 챙기자. 요금 환불에 있어 반드시 필요하다.
3. 문의를 남기고 별 문제가 없다면, 1-2일 뒤에 환불을 승인해 주고, 소정의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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