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별 택시 이용 후 분실물 찾는방법
글 작성자: Hisabori
728x90

택시 분실물 찾는법

내물건 어디있지? 할 때 이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안녕하세요, hisabori입니다.
오늘은 택시 분실물 찾는 법에 대해 적어 보고자 합니다.

참고: 이 글에서는 택시호출  플랫폼 별 분실물 찾는 법을 메인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반응형

 

알고 있겠지만, 택시를 이용하는 이유는?

우리는 가끔 시간이 없거나 대중교통편이 끊길 때 택시를 이용하게 됩니다.
시내버스에 비해 빠르고, 프라이빗하며, 목적지에 다이렉트로 도착하는 장점도 있으나, 대중교통편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싸 메인 교통수단으로는 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택시에서 물건을 잃어버린디면?

플랫폼을 통해 택시를 호출한다는 조건 하에 플랫폼 별 해결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카카오 T (구, 카카오택시)

하차 후 3일 이전인 경우, 앱 내 '내 정보'->'이용기록'->상단 '택시' 선택을 통해 기사 분과 연락이 가능합니다.
만약, 3일이 지났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간접적으로 연락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는 아래 '서비스 문의' -> '택시/블랙/펫' 선택 후 문의할 이용 기록을 선택하고, '분실물 발생 접수' 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 서비스 문의를 선택하면 카카오톡으로 연결된다.

 

카카오톡을 통해 분실물 신고를 진행하면 된다.

 

 

2. 우티 (우버)

우버의 경우 앱 내 '여정 내역' 을 선택한 뒤, 택시 이용 기록을 선택, '여정 세부정보' 에서 '분실물 찾기' 를 선택하여 연락이 가능합니다.

우티의 경우, 여정 내역 란에서 이용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상단의 '분실물 찾기'를 선택하면 고객센터로 이동된다.

 

그 다음, 상단의 '분실물과 관련해 기사에게 연락하기' 를 선택하면 된다.


오늘은 택시 분실물 찾는 법에 대해 한번 알아 보았는데요, 이 글이 택시 이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