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관리하기(1)-방문자 통계확인&네이버 블로그와의 차이점
글 작성자: Hisabori
728x90

출처-pixabay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하기(1)-방문자 통계를 확인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하기 시리즈 중 1번째 글인 방문자 통계를 확인하는 법을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차

1. 네이버 블로그와의 차이

2. 블로그 통계를 확인해보자

3. 보너스) 블로그로 수익 창출하기-ADSENSE와 네이버 애드포스트

 

1. 네이버 블로그와의 차이

NAVER 블로그는 편리하고 네이버 검색 결과 노출이 쉬운 편이지만, 폐쇄형 블로그라 html을 수정할 수 없으나,

반대로 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 검색 결과에 노출이 잘 안되지만, 개방형 블로그라 html수정이 자유로워 블로그 디자인이 자유롭습니다. 또한, 구글, 다음 등 여러 가지 검색엔진 검색 결과에 노출이 잘 되는 편입니다.

 

2. 블로그 통계를 확인해보자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방문자 늘리기는 필수! (출처:pixabay)

물론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도 방문자 통계가 나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는 뻥튀기일 때도 있고, 네이버처럼 자세하게 나오지 않기 때문에 플러그인을 활성화해 외부 서비스와 연결을 하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구글 애널리틱스 바로가기 링크는 글 끝에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코드는 <HEAD>와 </HEAD> 사이에 발급받은 코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연결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통계가 나오기 시작하는데, 사이트 사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간단 사용법>

구글 애널리틱스, 뭔가 복잡해 보인다.

<사용자>

방문한 사람들입니다.

<이탈률>

블로그 방문자 중 이탈한 사람의 비율입니다. 낮을수록 좋습니다.

<활성 사용자>

현재 블로그에 접속 중인 방문자들입니다.

(예:활성 사용자(2)=블로그에 2명이 온라인 상태라는 뜻)

 

<세션 시간>

블로그에 체류한 시간입니다

(예 체류시간 2분=2분 동안 블로그를 방문했다는 뜻.)

 

(보너스) 블로그로 수익창출

네이버 애드포스트&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같은 경우에는 애드포스트라고 해서 네이버 자체 수익 창출 프로그램이 있기는 하나, 수익성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티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위에서 말한 html. 즉 코드를 마음대로 수정이 가능한 것을 이용해 구글의 수익창출 프로그램인 애드센스를 달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나중에 다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구글 애널리틱스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