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애드포스트 새 광고유형, 위치 소식 공유!
글 작성자: Hisabori
728x90

안녕하세요, Hisabori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 새로운 광고 유형, 그리고 새 매체 추가 소식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애드포스트란?
구글의 광고 수익 공유서비스인 '애드센스' 처럼 네이버 미디어에 광고를 개제하고 수익은 배분받는 서비스로, 주로 cpc(클릭당 수익 발생) 구조이며, 이용 가능힌 매체는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밴드가 있다.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가입 시 일정 조건이 충족되어야 매체 등록이 가능하다.

 

기존 애드포스트는 애드센스에 비해 부족한 점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네이버에서 애드포스트 수익을 애드센스처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광고 유형, 그리고 개제 위치를 공개하였습니다.
바로 이미지형 광고 (가칭 프리미엄 광고) 인데요. 애드센스처럼 100% 이미지로 이루어저 있습니다.
이는 기존 광고보다 사이트 방문자들의 광고 영역 관심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으며, 이는 더 높은 클릭수와 수익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신규 광고 유형의 추가로 수익 상승이 기대된다.

 

 

2번째로는, '한 페이지 당 개제되는 광고의 개수가 '사실상' 늘어난다' 입니다.
기존 애드포스트는 광고를 최대 본문 1개, 하단 1개까지만 넣을 수 있었는데요. 이번 개선을 통해 글 본문에 프리미엄 광고(이미지 광고) 1개, 기존 광고 1개를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하단 광고 유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제 생각이지만, 이번에 추가되는 프리미엄 광고 유형은 기존 광고 개제 조건보다 더 많은 방문자 수 등, 추가 조건이 있어야 개제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개수가 늘어나지만, 모두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마지막으로는 인플루언서 홈의 애드포스트 지원입니다.

이번에 추가된 인플루언서 서비스로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죠.
이 역시 프리미엄 광고가 개제됩니다.

신규 광고 메체가 추가된다.

 

 

이번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